2021년 08월 28일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 인권경영센터는 25일 인권교육 연구단체 모다들엉(대표 이경심)과 ‘인권 기반 공동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서 인권 현안 학술연구 및 인권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목적으로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실현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인권 관련 교육·학술연구 지원 △인권 교육 및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인권 관련 국내외 공동사업 추진 및 인권 문제 대응 협의체 구성 등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주관한 충남연구원 김병준 인권경영센터장은 “앞으로 전국 광역시도 인권단체 및 유관 기관들과 업무협약 체결을 확대해 다양한 인권 현안 등을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한 협력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수정한 이유 :